-->

2024 영화 드라마 개봉 소식

주간 넷플릭스 2024년 1월 셋째 주 신작 리스트

집콕무비 2024. 1. 19. 20:39
728x90
반응형

의문의 죽음… 선산을 둘러싼 비밀이 드러난다

선산

제공 : 넷플릭스


갑작스러운 작은 아버지의 부고와 함께 선산의 유일한 상속자가 된 윤서하.
그녀 앞에 자신도 선산을 받을 자격이 있다고 주장하는 배다른 동생 영호가 나타납니다. 
이어 마을에는 의문의 살인이 연이어 발생하고 이를 석연치 않게 여긴 경찰 최성준과 박상민이 사건을 파헤치기 시작합니다.

 

제작진과 배우는?

넷플릭스 시리즈 <선산>은 영화 <부산행>, <염력>, <반도>의 조감독으로 연상호 감독과 손발을 맞췄던 민홍남 감독이 연출과 각본을 맡은 작품입니다.
전 세계에 K-좀비 열풍을 일으킨 영화 <부산행>부터 넷플릭스 시리즈 <지옥>, 넷플릭스 영화 <정이>까지 작품마다 놀라움을 안긴 연상호 감독이 기획과 각본에 참여했습니다.

선산을 상속받게 되는 윤서하 역은 김현주가, 그의 이복동생 영호 역은 류경수가 맡았습니다.
여기에 넷플릭스 시리즈 <마이 네임>, 영화 <1987> 등에서 입체적인 캐릭터를 선보인 박희순과 넷플릭스 시리즈 <킹덤>, 영화 <암살> 등에서 강한 존재감을 발산한 박병은이 각각 형사 최성준, 박상민 역을 맡아 선산과 엮인 비밀을 파헤칩니다.


조정석과 신세경이 그리는 잔혹 멜로 사극
세작, 매혹된 자들

제공 : 넷플릭스


세작(細作), 다른 말로는 첩자, 스파이라고 하죠.

<세작, 매혹된 자들>은 높은 자리에 있지만 마음은 비천한 임금 이인과 그를 무너뜨리기 위해 세작이 된 여인의 잔혹한 운명을 그린 웰메이드 멜로 사극입니다. 

진한대군 이인은 형이자 임금인 이선에게 충성을 다하지만 역심이라는 오해를 사며 세력 다툼의 한복판에 놓이게 됩니다. 
소용돌이치는 궁중 암투 속에서 끝없는 고뇌에 시달리던 그는 도성 최고의 바둑 실력을 자랑하는 당찬 내기 바둑꾼 강희수를 만나 서로에게 빠져들게 됩니다.

 

배우는 누구?

[슬기로운 의사생활], [오 나의 귀신님] 등 다양한 장르에서 탁월한 연기력으로 사랑을 받는 조정석이 데뷔 이래 첫 임금 연기를 선보입니다.
[런온], [육룡이 나르샤] 등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자랑하는 신세경은 복수를 위해 신분을 감추고 비밀리에 왕에게 접근한 세작 강희수로 출연합니다. 신세경은 남장을 한 바둑꾼의 모습으로 이인을 만나 운명의 소용돌이에 휘말리는 세작이자, 그를 사랑하게 되는 복잡한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할 예정입니다.


귀신을 믿지 않는 가짜 퇴마사, 진짜 귀신을 만나다!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

제공 : 넷플릭스


가짜 퇴마사 천 박사가 지금껏 경험해 본 적 없는 강력한 사건을 의뢰받아 해결해 나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을 넷플릭스에서 만나보세요.

천 박사는 대대로 마을을 지켜 온 당주집 장손이지만 정작 귀신을 믿지 않는 가짜 퇴마사입니다.
사람의 마음을 꿰뚫는 통찰력으로 가짜 퇴마를 하며 의뢰받은 사건들을 해결해 오던 그에게 귀신을 보는 의뢰인 유경이 찾아와 거액의 수임료로 거절하기 힘든 제안을 합니다.

이를 받아들인 천 박사는 유경과 여동생이 사는 마을로 찾아갔다가 예기치 못한 일들에 맞닥뜨리는데….

 

배우는 누구?

가짜 퇴마사 천 박사는 영화 <반도>, <검사외전> 등 작품 장르와 캐릭터를 불문하고 새로운 변신을 거듭해 온 강동원이 연기합니다.
<노량: 죽음의 바다>, <모가디슈> 등 작품마다 깊은 인상을 남기는 허준호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무당의 영력을 사냥하는 범천 역을 맡아 강력한 악역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여기에 영화 <소공녀>, 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 [모범택시] 등에서 특유의 매력으로 작품마다 사랑을 받아온 이솜이 귀신을 보는 미스터리한 의뢰인 유경 역을 맡았습니다.

<기생충>, <헤어질 결심> 등에서 조감독을 맡은 김성식 감독의 첫 장편 연출작입니다.


디스토피아 런던에 남은 마지막 희망
더 키친 

제공 : 넷플릭스


넷플릭스 영화 은 2044년 런던에 남은 에서 탈출할 날을 눈앞에 두고 있던 이지에게 가족을 찾는 소년 벤지가 찾아오면서 어려운 결정에 직면하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2044년 런던은 빈부격차가 극에 달한 디스토피아가 된 상태입니다. 모든 형태의 공공주택이 철거되고, 남은 건 마지막 공공주택 단지 ‘더 키친’뿐입니다.
그리고 이곳에 남은 사람들은 자신들이 집이라고 부르는 공간에서 떠나기를 거부합니다.

하지만 ‘이지’는 지긋지긋한 그곳을 탈출하려 합니다. 그러다 가족을 찾고 있는 12살 소년 ‘벤지’를 만나게 되는데… 전혀 어울리지 않는 두 사람은 매몰찬 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해 함께 싸우는 사이가 됩니다.

 

배우는 누구?

주인공 ‘이지’ 역은 래퍼이자 [탑 보이] 시리즈로 유명한 영국 배우 케인 로빈슨이 맡아 무게감 있는 연기를 펼칩니다.
소년 벤지 역은 신예 제다이아 배너먼이 분해 흥미진진한 연기 앙상블을 선보입니다.

영화 <더 키친>(The Kitchen)은 대니얼 칼루야 감독의 데뷔작입니다.


탈북민 청년이 보여주는 희망 메시지
믿을 수 있는 사람 

제공 : 넷플릭스


눈 뜨고 코 베인다는 서울, 오래 산 사람도 그럴진대 낯선 곳으로 온 탈북민은 오죽할까요.
영화 <믿을 수 있는 사람>(A Tour Guide)은 안락한 정착을 꿈꾸는 20대 탈북민 한영의 도시 생존기를 담은 작품입니다.
 
탈북 후 남한으로 귀화한 한영은 중국 여행객을 상대로 여행 가이드를 시작합니다. 한영은 안정적인 삶을 꿈꾸지만, 예측은 물론 통제마저 불가능한 사건들이 연이어 닥칩니다.
주변의 편견 어린 시선도 감당하기 쉽지 않은 장벽이죠.

영화 속 한영의 모습은 2030 세대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외로움과 삶에 안착하지 못하는 불안감을 그려내며 이 시대를 살아가는 청년들에게 따뜻한 위로를 건넵니다. 

 

배우는 누구?

탈북민 한영 역은 넷플릭스 시리즈 <D.P.>, 드라마 [나쁜 형사] 등에서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해 낸 배우 이설이 맡아 사실적인 탈북민 연기를 선보입니다. 이 작품으로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 배우상을 받았다네요.

728x90
반응형